바람을 봤네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달동네 해질녁 기도원 같은 그 동네에 갔었다오

문 밖으로 다 타버린 연탄재가 곳곳에 놓여 있고 하늘과 맞닫아 있는 그 동네 끝자락에 서서

초저녁 반짝 거리는 도심을 내려다 보았다오

재법 광폭한 바람을 맞고 서 있으려니 문득

어릴때가 생각 났다오

쩌억쩌억 갈라져서 피가 맺힌 손등을 가지고 있던 녀석이

땅을 파 놓고 구슬치기를 하고 있는데

밥 먹으라는 소리를 듣고 횅-하니 즈그 집으로 들어가 버린 웅식이 녀석의 등을 확인 하고는

밥 먹으라는 소리를 들을 리 없는 녀석이 곧잘 전 속력으로 뛰어 올라가 반짝 거리는

시내를 보며 혼자 놀곤 했던 그곳에

몇십년 만에 똑 같이 서 있어 보았다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기분이 참 묘 하더구랴.

 

한약방집 뚱보 웅식이 녀석도 없고

머슴아들 보다 더 싸움을 잘 했던 씨름왕 영란이도 없고

나에게 지 오줌 담아서 박카스 라며 건내줬던 (노란색 이어서 진짜 박카쓴줄 알았다오.. ㅜㅜ)

영란이 동색 영식이 녀석도 없고

노상 몸에 찌린내가 났던 영만이도 없는

그 동네 그곳에 다시 가 보았다오

 

아따 바람이 차더구랴

 

구름과자 하나 빼물고 반짝이는 도심의 불빛 중에서 유난히 잘 보이는

녹십자 간판을 보며 허공 에다 후-욱 하니 내 뿜고는 한참을 서 있다가 내려 갔다오

묘하게도 아래로 부터 불어오는 바람을 안고 내려가는 다 큰 소년의 가슴에다

이빨로 물어 뜯어 깍아 버린 몽당연필로

이제 막 시작된 겨울을 받아적기 시작 했던것 같소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오늘은 말이오

변화의 바람을 온몸으로 맞닥뜨리고 있는 다 큰 소년이

아주 오래던 같은 장소에서

얼음 파편을 온몸으로 맞으며 겨울을 받아 적었던

그 소년이 생각이 나서..

가슴이 뜨거웠던 말이오.

 

 

 

 

 

 

보기 좋은 계약을 따 내고 달동네 그곳을 내려온 오늘

오늘은..

그런 날 이었소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The Blower's Daughter-Demian Rice

 

2011/11/11

2012/7/17

그대..  지금 어디에 있는 것이오..?..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+ Recent posts